2020.09.22 (화)

  • 구름조금서울 19.2℃
  • 구름조금인천 20.6℃
  • 구름조금수원 20.1℃
  • 구름조금포항 18.7℃
  • 맑음창원 18.0℃
  • 구름조금부산 17.9℃
  • 구름많음제주 20.3℃
기상청 제공

사회

제8기 셰플러코리아 대학생봉사단 EVERGREEN 활동 시작

2020년 9월부터 2021년 2월까지 국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수행 실시

URL복사

(자유경제신문) 자동차 및 산업기계용 정밀 부품과 시스템 공급업체인 셰플러코리아는 지난 9월 12일(토) 제8기 대학생 봉사단 '에버그린'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발대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또한 발대식 이후에는 1차 봉사활동인 '취약계층 아동 면역력 향상을 위한 행복주머니 제작 봉사활동'을 통해 행복주머니를 제작했으며 지난 09월 18일(금) 아동양육시설로 키트를 전달해 코로나19로 면역력이 약해진 아동들에게 나눔을 전했다.

8월 한 달간의 심사과정을 통해 선발된 15명의 대학생은 발대식 이후 본격적으로 국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2013년 1기로 시작해 올해 8번째를 맞는 에버그린 봉사단은 그동안 벽화 봉사, 농촌 일손 돕기, 장애인 체육 활동, 연탄 나눔 등을 통해 사회 곳곳의 사각지대를 지원해왔다. 특히 지난 6기부터는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항목이 추가되어 베트남 보육원 봉사를 수행하고 봉사단과 수혜자 모두 높은 만족도를 얻기도 했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가 지속적으로 유행하는 만큼 해외 봉사활동은 진행되지 않으며 대신 국내 봉사활동에 더 힘을 주어 수혜자가 만족할 수 있는 봉사활동으로 구성했다.

제8기 셰플러코리아 대학생봉사단 EVERGRREN은 국내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셰플러코리아의 도전과 상생의 가치를 함께 실천할 계획이다. 실천하는 NGO 함께하는사랑밭의 가이드에 따라 8기 활동이 2021년 2월까지 진행되며 국내 봉사홛동 8회, 기획 봉사활동 1회로 총 9회가 준비되어 있다.

제8기 셰플러코리아 대학생봉사단 EVERGREEN의 활동 운영을 맡은 함께하는사랑밭은 진정성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찐봉사'가 잘 이뤄질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께하는사랑밭은 UN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적 지위를 취득한 NGO로 34년 동안 쌓은 노하우와 신뢰성을 바탕으로 기업 사회공헌을 주도하는 비영리단체이다.

노무

더보기

고용

더보기
대전시, 위드(With) 코로나시대, 마을활동 안녕하십니까?
 (자유경제신문) 대전시는 22일 오후 2시 코로나19시대 마을활동의 전환적 사고와 방안을 찾기 위한‘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유튜브, 줌(Zoom)을 활용한 다대다(多對多) 언택트 방식으로 김성균 커뮤니티 플랫폼 이유 연구소장, 조재학 서울시 은평구 협치조정관, 김제선 (재)희망제작소 소장 등 세 명의 주제발제자와 마을활동가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컨퍼런스는‘위드(With) 코로나시대, 마을활동 안녕하십니까?’라는 대주제와 ▲ 마을활동, 생각의 전환 ▲ 마을활동, 기술의 전환▲ 마을활동, 지원방식의 전환이라는 세 가지 소주제를 가지고 50명의 마을활동가가 세 그룹으로 구분해 의견을 나눴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갑자기 찾아온 언택트 시대에 온라인 소외계층인 청각장애인의 자유로운 시청을 돕기 위한 수어 및 문자 통역을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역생활권을 중심으로 생활이 변화하고 있는 만큼, 로컬‧마을중심의 관계형성이 중요하다”며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마을공동체 활동이 언택트에서 로컬택트로 가도록 기술적 전환과 지원에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

정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