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0 (일)

  • 맑음서울 17.0℃
  • 맑음인천 19.5℃
  • 맑음수원 15.4℃
  • 맑음포항 19.3℃
  • 맑음창원 18.4℃
  • 맑음부산 19.9℃
  • 맑음제주 20.0℃
기상청 제공

사회

관객들이 <덩케르크> 상영관에 용산 CGV를 고집하는 이유

18일 리뉴얼 오픈한 용산 CGV, 국내 최대 아이맥스 영화관으로 한국 관객에게 주목받아

URL복사



크리스토퍼 놀란은 매 영화마다 무수한 마니아들을 쏟아내고 흥행과 평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정도로 현존하는 거장 영화감독이다. 크리스토퍼 놀란의 신작 <덩케르크>가 바로 내일 20일 공식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미 개봉 전이지만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팬들은 벌써부터 <덩케르크>의 예매를 실패했다며 울상인 팬들이 많다. 아무리 크리스토퍼 놀란의 인기가 높다지만 이게 어찌된 일일까? 막상 기자가 동네 근처 영화관에서 <덩케르크>를 예매하려고 보니 빈 자리가 텅텅 비어 있었다. 크리스토퍼 놀란의 신작을 손꼽아 기다려오던 팬들이 말하는 '예매 실패'는 바로 지난 18일 새롭게 리뉴얼 오픈한 용산아이파크몰 CGV 아이맥스 관을 말한다. 다른 아이맥스관과는 다르게 용산아이파크몰 CGV 아이맥스관의 <덩케르크> 예매 창구는 뒤늦게 열렸는데 벌써부터 금주 주말 명당자리는 모두 매진이 되었다. 용산 CGV 아이맥스관의 특별함은 무엇이며 왜 <덩케르크>는 반드시 용산아이파크몰 CGV 아이맥스 관에서 봐야 하는 것일까?


바로 이유는 용산아이파크몰 CGV 아이맥스관이 아이맥스의 완벽한 비율을 구현해내었다는 데에 있다. CGV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서 천정 높이를 확보하고 아이맥스 카메라와 같은 사이즈인 1.43:1 화면비율을 구현해낸 것이다. 팬들 사이에서 <덩케르크>는 팔할이 아이맥스 카메라로 촬영되었다는 이야기가 돌면서 관객들은 용산아이파크몰 CGV 아이맥스관으로 모두 몰리게 된 것이다.


현재 19일 기준으로 용산아이파크몰 CGV 아이맥스 관의 금주 주말 표는 624석 모두 매진되지는 않았으나 명당자리는 남아 있는 자리가 거의 없고 그나마 남아있는 자리는 앞 좌석이기 때문에 예매에 빠르지 못했던 팬들은 울상을 짓고 있는 것이다.


정말 용산아이파크몰 CGV 아이맥스가 대단한 것일까? 비교를 해보기 위해서는 일반 상영관에서 <덩케르크>를 보고 용산아이파크몰 CGV 아이맥스관에서 <덩케르크>를 또 한 번 보는 것이 이 영화의 진수를 제대로 느낄 수 있을 듯 하다. 물론 시간과 금전적 여유가 있는 팬이라면 말이다.


이샛별 기자  



노무

더보기

고용

더보기
여름철 운동 시 지켜야 할 수칙 4가지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휴가가 있는 여름철. 운동 강도를 높이려고 땀복까지 입고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 이유는 땀이 많이 배출되면 운동 효과가 높아지고 살이 빠진다고 생각해서이다.여름철이 다른 계절보다 땀이 많이 배출되기는 하지만 땀을 많이 흘린다고 운동 효과가 높아지는 것은 아니며, 체내의 수분이 많이 빠져나갈 뿐 체중과는 별 상관이 없다. 무더위에 과도하게 운동을 하면 심장 박동이 빨라지고 체온이 높이 올라가 몸 속 전해질까지 빠져나가 몸의 균형이 깨져버리기 쉽다.또한 심할 경우 열사병 같은 열 관련 질환과 탈수, 탈진 증세가 나타나 쓰러질 수도 있으니 특히, 당뇨병과 고혈압 등의 만성질환자는 절대 무리하게 운동을 해서는 안 된다. 여름철 운동 시 지켜야 할 수칙을 알아본다. 1. 준비운동과 정리운동은 필수 운동 전후 간단히 5~10분간 준비운동과 정리운동을 하는 게 좋으며, 운동을 단계적으로 하면 심장이 서서히 적응해 무리가 덜 가고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준비운동은 체온을 상승시켜 관절을 최대한 늘려주고 유연하게 만들어 부상을 방지해주며, 운동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됐거나 운동량이 많고 강도가 셀수록 준비운동 시간을 길게 잡는 것이 좋다.

정책

더보기
본투글로벌센터, 혁신기술기업 조인트벤처형 중남미 진출 지원 속도 낸다
(자유경제신문) 본투글로벌센터가 혁신기술기업의 조인트벤처형 중남미 시장 진출에 힘을 실었다. 본투글로벌센터는 지난 9월 16일 주한아르헨티나대사관과 '제2회 한-아르헨티나 스타트업 온라인 밋업'을 개최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밋업에는 미주개발은행, 아르헨티나벤처캐피털협회, 부에노스아이레스 투자청, 부에노스아이레스 이노베이션파크와 중남미 투자사인 그리드X, 글로방트 벤처스, 달루스 캐피털 그리고 국내 투자사인 엘앤에스 밴처캐피털이 함께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번 밋업은 한-중남미 양국 간 스타트업 조인트벤처 파트너십 기회를 발굴하고 국내 기업의 조인트벤처형 중남미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올 7월 함께한 행사에 이어 두 번째다. 본투글로벌센터는 코로나19에 따른 기업의 해외 출장 및 현지 활동 제약을 극복하고, 효율적인 제품 및 서비스의 현지화가 가능하도록 주요 해외 진출 전략으로 조인트벤처형 중남미 진출 지원에 집중하고 있다. 국제기구 사업과 연계해 추진하고 있다. 이날 밋업은 핀테크, 바이오테크, 인공지능, 증강현실, 가상현실 분야의 한-중남미 스타트업의 매치메이킹을 중심으로 협업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