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12 (월)

  • 구름조금서울 14.4℃
  • 박무인천 15.2℃
  • 박무수원 12.7℃
  • 구름많음포항 14.4℃
  • 구름많음창원 14.6℃
  • 맑음부산 15.2℃
  • 맑음제주 18.1℃
기상청 제공

국제

이튼의 트윈 보티스 시리즈 기술, 수소 연료전지 모듈이 최고 효율로 작동하게 해

URL복사

 

(자유경제신문) 전력 관리 기업인 이튼이 자사의 트윈 보티스 시리즈 기술이 공기 흐름을 정확히 제어함으로써 수소 연료전지 모듈이 최고 효율로 작동하게 하는 필수적인 부품임이 입증됐다고 지난 22일 발표했다.

TVS연료전지 블로워는 전동이어서 공기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어해 순간적 듀티 사이클을 위해 연료전지 전압을 빠르게 제어할 수 있다.

이튼의 TVS기술은 운송 업계에서 보다 강력한 내연기관 애플리케이션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 이 제품을 약간 조정하여 연료전지에 적합하게 수정했다.

연료전지 스택을 효율적으로 작동하려면 공기와 수소의 흐름이 정확히 제어되어야 한다. 연료전지는 양극과 음극 사이에 층을 이룬 양자교환 막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소는 양극으로 전달되고 주변 공기에서 확보된 산소는 음극으로 보내진다. 여기에서 수소 분자는 연료전지 촉매제에서 일어나는 전기 화학적 반응으로 인해 양성자와 전자로 분리되어 양성자가 막을 통해 음극으로 이동할 수 있게 한다.

양자교환 막의 숫자가 각 개별 스택이 생산할 수 있는 전력의 양을 좌우하므로 운송 수단에 스택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 많은 전력을 생산한다.

TVS연료 전지 블로워는 TVS과급기와 달리 덮개로 덮여 있고 직류 300~450볼트에서 작동하는 전기 모터에 직접 탑재되기 때문에 도르래나 앞 뚜껑이 없다. 전기 모터는 분당 1만 4000회 이하로 회전하도록 조정할 수 있다. 또 이 기술은 펌프 배수량을 폭넓게 확장〮축소가 가능해 각 개별 고객의 사양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이튼은 TVS를 수소 버스에 사용하도록 일부 고객에게 이미 공급하고 있으며 앞으로 생산을 확대할 계획이다. TVS연료 전지 프로그램의 다음 단계에는 전력 밀도와 압력비가 더 높고 가동 수명이 더 길며 소음, 진동 및 충격 수준이 향상된 차세대 연료전지가 가능한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튼의 TVS연료전지 기술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튼은 전력 관리 기술과 서비스를 활용해 삶의 질과 환경을 개선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이튼은 고객사가 전력, 유체 동력, 기계 동력을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안정적인 방식으로 효과적으로 관리하도록 돕는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튼은 2019년 214억달러의 매출액을 기록했으며 세계 175개 이상의 국가 고객에게 제품을 판매했다. 직원 수는 약 9만3000명이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무

더보기
무디스 애널리틱스, 자산부채종합관리 및 대차대조표 관리 서비스의 심도에 대한 상 수상
  (자유경제신문)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셀렌트의 새 보고서에서 엑셀런트 뎁스 오브 서비스 상을 수상했다. '차세대 대차대조표 관리 및 자산부채종합관리: 벤더 ABCD'는 13개의 자산부채종합관리 및 대차대조표 관리 시스템을 평가한다. 셀렌트는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자산부채종합관리와 수상 실적이 있는 소프트웨어인 대차대조표 관리 솔루션, 그리고 무디스 애널리틱스를 다른 업체들과 차별화하는 데이터, 경제 시나리오, 교육 훈련 및 자문 서비스의 심도를 인정하여 이 상을 수여했다. 은행들은 은행간 금리에서 대체 참고금리로 머지 않아 전환해야 하는데 그렇게 할 때 이러한 서비스가 필요하게 될 것이다. IBOR에서 ARR로 전환하려면 새로운 상품을 출시하고, 기존 상품의 가격을 다시 책정하며, 자금 전송요금을 재측정하고, 헤지 회계를 검토하는 방법을 조정해야 한다. 은행이 이러한 전환을 되도록 순조롭게 진행하려면 과립형 데이터와 현실적 경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한 높은 수준의 전문지식이 필요하다. '리스크컨피던스' ALM 시스템은 무디스 애널리틱스 솔루션의 기술 핵심을 이룬다. 이 시스템은 ALM, 유동성 리스크 관리, 자금 전송 요금 책정, 사

고용

더보기
서울특별시 양천구, 온라인 청년정책 토론회 개최
 (자유경제신문) 서울특별시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오는 23일(수) 온라인 청년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년정책 토론회는 청년문제에 대한 당사자들의 생각을 자유롭게 주고받으며 구와 함께 해법을 모색해가는 자리로, 토론회에서 제시되는 청년들의 의견은 양천구의 청년정책 수립 과정에 실질적으로 반영이 되는 등 청년의 실질적 참여도가 높은 정 책을 구현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23일(수)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90분간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개최되는 올해 토론회는 ‘청년 거버넌스 활성화’를 주제로 구정사업의 모든 분야에서 청년들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함께 구상하고, 앞으로 진행 될 청년정책 지원 사업들에 대한 청년 당사자들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으로 알차게 채워질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이종선 양천상상마당 대표, 김동혁 서울시 청년정책 거버넌스 협력관, 문수훈 전 양천구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장이 35분간 발제를 진행한 뒤 45분간 실시간 채팅으로 발제자와 청년 간의 자유 토론 시간을 통해 정해진 주제 외에도 청년의 정책 제안, 청년 의제 발굴 등 자유로운 의견 개진이 이어질 예정이다. 토론 참여

정책

더보기